[보도기사] 제주도 발달장애 문화예술인 신규 채용 '파란불'

주식회사 잡스마일
장애인 고용관리
(주)잡스마일 장애인 고용관리

(우)63193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성지로 6 공간아트빌 101호

TEL : 1833-5504
E-mail: jobsmile@naver.com
사업자번호: 849-81-02061
대표자: 김봉원

COPYRIGHT ⓒ
JOBSMILE.KHOME24.KR
CO.,LTD. ALL RIGHTS
RESERVED.

[보도기사] 제주도 발달장애 문화예술인 신규 채용 '파란불'

잡스마일관리자 0 75

기사원문링크 : http://www.welfareissue.com/news/articleView.html?idxno=7599


제주도가 추진 중인 발달장애인 문화예술 분야 신규 채용에 파란불이 켜졌다.

제주도는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도 보조사업인 ‘발달장애인 음악교육 지원사업’ 참여자 중 5명이 지난 11일자로 제주의료원 장애인연주단원으로 신규 채용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주지사, 제주의료원, 사단법인 하음이 업무협약을 체결해 바이올린 2명, 첼로 1명, 플루트 1명, 섹소폰 1명 등 5명의 발달장애인들을 제주의료원 장애인연주단원으로 선발한 것.

이번에 선발된 인원들은 근무시간에 연습과 연주를 주 업무로 하며 제주의료원에서의 의료봉사 공연활동, 원내 로비콘서트, 장애인식개선연주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2년 동안 발달장애인 음악교육 지원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사단법인 하음에서 보조사업자로 참여해 2019년도 41명, 2020년도 33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구성 음악교육을 통해 도내 발달장애인들의 음악적 재능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해 왔다.

송종식 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이번 발달장애인들의 문화예술 분야 신규채용은 장애인 의무고용 환경에서 평생교육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 사례로 보고 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도내 장애인들이 역량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평생교육들을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취업과 연계될 수 있는 방안들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웰페어이슈(welfareissue)(http://www.welfareissue.com)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