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기사] 발달장애인 음악교육 참가자 5명, 제주의료원 연주단으로 채용
잡스마일관리자
0
87
2022.07.20 15:27
기사원문링크 : 발달장애인 음악교육 참가자 5명, 제주의료원 연주단으로 채용 - 헤드라인제주 (headlinejeju.co.kr)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도 보조사업인 ‘발달장애인 음악교육 지원사업’ 참가자 중 5명이 제주의료원 장애인연주단원으로 신규 채용됐다고 17일 전했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5명 모두 제주도의 평생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발달장애인 음악교육 지원사업’ 참여자이다.
선발된 인원들은 근무시간에 연습과 연주를 주 업무로 하며 제주의료원에서의 의료봉사 공연활동, 원내 로비콘서트, 장애인식개선연주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2년 동안 발달장애인 음악교육 지원 사업을 운영해 왔다.
이 사업에는 사단법인 하음이 보조사업자로 참여해 진행했으며, 지난 2019년도 41명, 2020년도 33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구성 음악교육을 실시해 발달장애인들의 음악적 재능을 발견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종식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장은 “이번 발달장애인들의 문화예술 분야 신규채용은 장애인 의무고용 환경에서 평생교육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 사례로 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도내 장애인들이 역량을 갖출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평생교육들을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취업과 연계될 수 있는 방안들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출처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